감기에 걸렸을 때 나만의 감기 퇴치 방법?!


찬바람이 기승을 부리는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다 보니 덜컥 감기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환절기가 되면 몸이 계절의 변화를 따라 잡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마련인데 거기에 더해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대비하지 못하고 옷을 얇게 입은 탓에 감기에 걸린 것입니다.

증상으로 감기인지 아닌지를 판별할 수 있는데 재채기가 심하게 난 다음 콧물이 줄줄 흐르는 증상은 누가 보아도 감기 증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행이라면 감기에 걸리더라도 그 기간이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이랄까요?

보통 감기에 걸렸을 때 대략 일주일 가량은 앓는다고 하는데 저는 감기에 걸려도 대개 하루 만에 감기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건 아무래도 식습관과 관계가 있다 싶은데요.

감기에 걸리면 특히나 면역에 좋다는 비타민C vitamin C가 들어간 식재료를 먹기 때문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나만의 감기 퇴치 방법?!



몸이 아프면 만사가 귀찮아 끼니를 대충 때우게 마련이잖아요?
감기에 걸렸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플 때일수록 잘 먹어야 하는데 감기에 걸려도 몸이 아프기는 매한가지라 뭘 챙겨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아프다고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오히려 몸의 면역 체계가 무너져 감기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입맛이 없다지만 그래도 안 먹고 살 수는 없는 노릇.

그때는 신선한 채소 반찬을 주로 먹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추장에 풋고추를 찍어 먹습니다.

풋고추는 비타민C vitamin C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이거든요.




감기에 걸렸을 때 나만의 감기 퇴치 방법?!
감기에 걸렸을 때 나만의 감기 퇴치 방법?!





어제부터 풋고추 타령을 하고 있는데, 도대체 풋고추가 뭐 얼마나 대단하다고 그렇게 풋고추 풋고추 하냐고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쯤에서 풋고추의 효능을 한번 알아 볼까요?



풋고추 효능


감기에 걸렸던 무슨 질병에 걸렸던 그건 아마도 우리 인체의 면역 체계가 약화되었기 때문일텐데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알려진 성분 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C  vitamin C입니다.

비타민C vitamin C가 면역력에 좋은 이유가 무엇인~고 허니?


비타민 C vitamin C는 우리 인체에서 항스트레스 작용을 하는 호르몬 합성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몸은 체내에서 스스로 비타민C vitamin C를 만들 수 없습니다.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음식을 통해 외부에서 비타민C vitamin C를 섭취해 주어야만 하는데요~!


흔히 요즘 제철 과일인 귤에 비타민C vitamin C가 많다고 알려져 있잖습니까?

물론 귤에 비타민 C vitamin C가 많은 건 사실이지만 귤에는 비타민C  vitamin C못지 않게 당분 함량도 많다 보니 무턱대고 과일을 많이 먹는 건 당 수치를 높일 수 있어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귤 1개가 밥 한 그릇에 해당하는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재료를 먹어야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비타민C vitamin C를 채울 수 있을까?


그건 오늘 글의 주제나 다름 없는 채소인 풋고추 입니다.


풋고추에는 비타민 C vitamin C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풋고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C vitamin C 양은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C vitamin C의 2배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 vitamin C의 18배에 달하는 비타민C vitamin C가 채소인 풋고추에 들어 있다고 합니다.

풋고추 100g 기준으로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C vitamin C가 72mg 들어있는데 이는 귤의 2배, 무려 사과의 18배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요즘은 감기 환자는 물론이거니와 당뇨병 환자도 느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먹어도 너무 많이 먹는 게 한 원인이 아닐까 싶은데요.

감기 잡겠다는 핑계로 비타민C vitamin C섭취하겠다고 당분이 대거 들어있는 과일을 먹으면 당 수치가 갑자기 올라가 당뇨병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풋고추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당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안심인 식재료 입니다.


풋고추에는 비타민 C vitamin C뿐만 아니라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진 베타카로틴 beta-carotene 및 비타민 A vitamin A와 비타민 P vitamin P 등도 함께 들어있어 그야말로 면역력 키우기에 최적화된 만능 채소인 셈입니다.


게다가 풋고추 맛도 참 좋지 않습니까?

아삭아삭한 식감은 말 할 것 없고, 신선~ 상큼~ 산뜻한 채소 본연의 달큰한 맛이 일품입니다.

풋고추를 식초랑 설탕 조금 섞은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초고추장에 풋고추 찍어 먹으면 감기 걸려 떨어진 입맛이 다시 살아날 정도이니까요.

ㅎㅅㅎ


겨울이라 풋고추를 구할 길이 없다 싶을 땐 여름에 만들어 둔 고추 절임을 먹습니다.


그런데 요즘 제철 채소나 제철 과일을 굳이 따질 필요가 없지 않나요?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언제든 풋고추를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고추 반찬을 좋아하지만 감기에 걸렸을 땐 특히나 아삭아삭한 풋고추랑, 고추 절임 등 고추 반찬을 주로 먹습니다.

ㅋㅋ

그럼 감기가 풋고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  vitamin C 파워에 힘을 못쓰고 맥 없이 훠이~훠이 저 멀리 도망가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사람마다 저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나만의 감기 퇴치 방법이 있을텐데요~

저만의 감기에 걸렸을 때 나만의 감기 퇴치 방법은 바로 풋고추를 반찬으로 먹는 것이었습니다.

풋고추 이야기하니  고추장에 푹 찍은 아삭한 풋고추 또 먹고 싶어 지는군요~!



댓글 쓰기

0 댓글